요즘 여의도는 #더현대 와 #파크원 등의 볼거리로 #핫플레이스 로 떠오르고 있습니다다. 여의도 스카이라인이 바뀌고 있습니다. #63빌딩 으로 대표되던 여의도는 바뀐지 오래되었죠.
#IFC 몰에 이어 #더현대백화점 이 생기면서 여의도는 금융 중심지에서 떠오르는 쇼핑 중심지로 바뀌는 거 같습니다.
그리고 그 한켠에서는 한 때 여의도 중심부에서 한축을 담당했던 빌딩들이 철거되고 있습니다.
나란히 붙어있는 #NICE 사옥과 #신동해 빌딩은 각 지상 11~12층 규모의 건물로 현재 철거 진행 중에 있습니다.
자재는 전체 발주 물량의 80% 정도가 투입되었으니, 4~5월 중이면 이제 저 모습을 볼 수 없을 것 같네요.
#잭서포트 #센지주 가 설치되어 있는 모습입니다.
창문 너머 반대편 건물에서는 평상시와 다름 없는 일상을 보내고 있습니다.
(출근과동시에퇴근하고싶다)
하중에 따른 구조검토 결과에 따라 전층에 센지주 가 설치되어 있습니다. 지상 고층부 부터 철거 작업이 진행되기 때문에, 센지주(잭서포트)의 해체는 설치 역순으로 진행 됩니다.
최근 점점 #안전 에 대한 인식이 강해짐에 따라 규제도 강화되고 있습니다. 겉보기 식으로 설치했던 때도 있었지만,
이제는 더이상 그런 시대가 아니게 된거죠. 특히나, 하중을 많이 받고 #안전사고 위험이 큰 철거 현장의 경우에는 잭서포트 설치는 옵션 사항이 아닌 필수라고 볼 수 있습니다.
3150, 3650, 3720, 3090, 2950, 4630, 6500, 7100, 7690... 숫자들은 뭘 의미할까요?
바로 각 층마다 다른 보와 슬라브의 층고 높이 입니다. 기존에는 층고 높이에 따라서 잭서포트를 규격별로 발주해야 하고, 설치할 때 마다 재확인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. 거기에 도면에 표기된 높이와 실측한 높이가 다르다면?
정말 아찔하고 당황스럽겠죠.
하지만 특허받은 조절형 잭서포트, 센지주로는 적게는 1개 규격으로, 많아야 2~3개 규격으로 전 층고를 전용해서 사용할 수 있으니 이거야 말로 #신세계.
천정을 뜯기 전까진 슬라브 두께를 몰랐고, 실측을 해보기 전까진 도면만 믿었기에...
잘못된 발주로 운임은 배로 들고, 거기에 포함된 인건비, 장비비, 그 외 계산 불가한 시간 등등...
이제 잭서포트는 센지주 입니다.
'현장 스토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잭서포트 센지주 충무로 묵정동 제일병원 철거현장 (0) | 2021.04.20 |
---|---|
잭서포트 센지주 울산 북구 진장동 수산물센터 근린생활 NRC 신축공사 (0) | 2021.04.15 |
2018년 7월, 여름, 그리고 SRT 수서역... (0) | 2021.02.26 |
서울제물포터널 4월 개통! 무엇이 달라질까? (0) | 2021.02.25 |
잭서포트, 센지주를 사용해야하는 이유? 해빙기 건설현장 일제 점검! (0) | 2021.02.16 |